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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회에바란다

의회에 바란다는 의정 활동에 참고할 건의사항이나 정책을 게시하는 공간입니다.
일반 민원에 대한 사항은 달성군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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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
정류장 무정차 반복되는 급행8번 노선.... 주민 불편 해결이 시급합니다. 차OO 2025-07-05 조회수 1495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 시내버스 급행 8번 노선 운수종사자이며, 달성군 유가읍에서 가족과 함께 거주하는 시민 입니다.

최근 급행8번 운행시간표가 변경(6/14)되면서 해당 노선이 구지국가산단~유가(일부),서대구~진천역(일부)무정차로 통과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는 연료충전 시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적 문제입니다.

1.문제의 원인
 ● 급행 8번은 서대구역 인근 충전소 또는 논공 인근 충전소에서 충전을 합니다.
 ● 그러나 시간표상 충전에 배정된 휴게시간은 10분(서대구),20분(구지)에 불과합니다.
 ● 실제로는 서대구 기준 최소 18~19분(대기차량 없을경우), 논공 충전소 이용 시 40분(대기차량 없을경우)이상 소요되며, 그 결과 차량이 정류장에 정차하지 못하고 다음 구간으로 직행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2.주민 불편은 현실입니다.
 ● 구지,유가읍 일대 주민들은 " 분거리가 몇분 인가요?", "차가 빠졌나요?","욕설부터 시작","우리가 구지에 살아서 이러냐?" 민원을 자주 제기하고 계십니다.
 ● 특히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은 버스가 오지 않아 병원 예약 등 생활 일정에 큰 지장을 받고 있으며, 그 중 많은 분들이 "어디에 신고해야 할지 몰라서 더 화가 난다"고 말씀하십니다.
 ● 저 역시 가족이 이 지역에 살고 있으며, 가족 구성원이 정류장에서 기다리다가 전광판에 버스가 사라졌다는 내용과 30분이상 기다리는 상황을 겪었습니다.

3. 행정기관의 대응은 미흡합니다.
 ● 본인은 해당 문제를 이미 대구시 버스운영과 및 대구토크 게시판에 직접 전달하였으나, 시 담당자는 "민원이 많지 않다","운행 전,후에 충전하면 될 일"이라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 그러나 운행 전,후 충전은 무급노동으로 이어지는 민감한 사안이며, 현장의 구조상 현실적이지 않은 대응입니다.
 ● 실제 민원은 버스회사나 기사에게만 전달되고 시에는 접수되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시의 판단은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4. 군의회에 요청드립니다.
 ● 달성군의회 차원에서 정류장 무정차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의 구조적 원인과 해결 방향을 대구시와 협의해 주십시오.
 ● 운행 시긴표 내 충전 시간 현실 반영, 구간 무정차 방지 방안, 고령자 민원 대리 접수 체계 등에 대한 행정적 조치를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용히 인내만 하고 계시는 많은 주민들을 대신하여 글을 올립니다.
달성군의회가 주민 불편에 앞장서 주시기를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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